코첼라

수세미 효능 및 부작용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1,145회 작성일 21-05-24 14:23

수세미 효능 및 부작용

수세미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수세미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잘 말리면 생활용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수세미의 줄기는 덩굴성으로 덩굴손이 나와

다른 물체를 감으면서 자라고, 거칠고 특유의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오늘은 수세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관지 질환 완화

수세미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천식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수세미는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해 주고

염증을 제거해 주는 등 기관지 질환을 완화시켜주는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신장기능 강화

평소에 신장이 안 좋은 분들은 몸이 잘 붓고 부종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수세미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소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신장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장 건강

수세미는 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설사가 잦거나 장염 또는 복통이 있을 때 수세미를 처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숙변을 제거하여 장은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비염 개선

수세미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에는 항염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만성질환인 알레르기성 비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기관지염이나 후두염을 비롯한 각종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신경통 완화

수세미는 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통이나 요통 등 각종 신경통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잦은 보통에 시달리는 분들은 수세미 가루를 물에 타서 복용하거나, 수세미 진액을 복용해 보세요!

신경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피부질환 개선

수세미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토피나 여드름 등 피부질환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수세미 수액으로 화장수를 만들어 평소에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미용에도 좋은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세미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속이 차고 소화기관이 약해서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임산부는 수세미 섭취를 피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개인홈페이지 상품
 상점 가게 점포
싸게팔자

프리미엄

프리미엄